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말 끝마다 붙이는 though, 대체 무슨 뜻????

by JihoonPark2003 2020. 5. 7.

안녕하세요~~!!

캐나다 유학생인 18살 빡지입니다 ㅎ

 

오늘은 실제 회화에서 꼭 알아야 할 꿀팁 표현을 알려드릴 거예요!!

though

에 대해서 알려드릴 거예요^^

많은 사람들이 though가 뭐예요?

라고 물어보면, 비록 뭐뭐 할 지라도 요 라고 답하시더라고요

물론, 이것도 맞아요!!

 

근데, 외국인 친구랑 놀다 보면 말 끝에 though

정말정말정말정말 많이 붙이더라고요 ㅠㅠ

처음에는 대체 이게 뭔 소린가 했죠...ㅋㅋ

 

그래서 우리가 알고 있는 though와 다른 though 다 예문을 들어 보여드릴게요!!

 

먼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Although, Though, Even though

사실상 셋 다 비슷한 표현이어서..

뜻은 비슷해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문장 앞에 나오는 Al(though)들은

비록 ~~ 했지만 이라는 뜻이죠?^^

난 길을 모르는데도, 그 남자한테 길을 알려줬어 ㅋㅋㅋ 

 

 

1. Though I'm smaller than you, I'm faster than you.

   비록 내가 너보다 작지만, 내가 너보단 빨라.

 

2. Although she ran very fast, she lost the race.

   그녀는 매우 빠르게 달렸음에도, 그녀는 그 경기에서 졌다 ㅠㅠ

 

3. Even though I already finished what I have to do today, I finished more.

   이미 오늘 할 일을 다 끝냈는데,  좀 더 했어.

 

4.  I ate more  food even though, I was already full

 배가 이미 불렀는데도 좀 더 먹었엉 ㅎㅎ

 (문장 순서를 바꿀 수도 있어요!!!!)

 

이게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던 문장 앞에 붙이는

접속사(문장을 연결해주는) though라면,

문장 뒤에 붙이는 부사 though는 

But과 같은 의미로

근데, 그래도라는 의미를 가져요

 

1. I can't go to your home tonight to study. Thank you for inviting though.

     나 오늘 너네 집에 공부하러 못 가. 그래도 초대해줘서 고마워. 

 

2. I know you're not stronger than me too. you're faster than me though

   나도 네가 나보다 강하지 않은 건 알아. 그래도 넌 나보다 빠르잖냐~~ㅎ.

 

3. I'm so sorry (that) I'm late. I booked a really nice restaurant for our anniversary though.

   늦어서 내가 진짜 미안해 ㅠㅠ. 그래도 내가 우리 기념일을 위해서 근사한 레스토랑 예약해놨어 ㅎㅎ.

 

자ㅎㅎ 이제 

though의 또 다른 의미 이해하셨나요?

만약 이해를 못하셨다면 댓글 남겨 주시고요

궁금한 표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ㅎㅎ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캐나다 유학생 빡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