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임 파인 땡큐 앤 유????!?!?!??!?!?!

by JihoonPark2003 2020. 5. 9.

안녕하세요~~!!

캐나다 유학생 빡지입니다 ㅎㅎ

 

제가 어제 자가격리가 끝나고 

시골에서 내려와서 어제 

포스팅을 못한 점 죄송합니다 ㅠㅠ

 

오늘은 영어가 부족한 한국사람들이 항상 말하는

I'm fine thank you

에 대서 얘기해볼 거예요 ㅎㅎ

 

저도 처음 갔을 때 

친구들이나 선생님 누구나 

How are you?

 라고 물어보면

I'm fine thank you and you?라고 했었어요 ㅎㅎ

 

근데 그걸 쓰면 모든 사람들이 굉장히 

이상한 눈으로 봤던 기억이 나요ㅠㅠ

 

만약 원어민에게 이 표현을 쓴다면 

그 사람은 바로 여러분이 원어민이 아니다는 것을 알 거예요

 

 

사실 이 표현은 문법? 적으로는 전혀 이상하지 않아요!!

하지만 너무너무 자연스럽지 않아요 ㅠㅠ

 

그래서 이럴 때는 

I'm good

처럼 간결하게 말하고 그다음에 

Thank you^^라고 말하시는 게 훨씬 자연스러워요 ㅎㅎ

 

오늘은 우리가 정말 잘못 알고 있고 

어색한 문장을 알아봤는데요 

 

워낙 짧은 표현이어서 오늘은 

짧지만 꼭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꾸벅)